갤럭시s20 120hz 주사율로 변경하는 방법

안드로이드|2020. 5. 18. 00: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정보를 전달하는 아이리스입니다:) 필자가 갤럭시s20으로 이번에 기변을 하게 되었는데 한국에서는 역시 갤럭시만큼 편한게 없구나 하고 체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이유는 외출할때 따로 지갑을 챙기지 않아도 폰하나만 가지고 나가도 편하게 결재를 할수가 있고, 인증서의 경우에는 아이폰은 각 앱마다 전부 설정을 해줘야 하지만 갤럭시폰은 그냥 인증서도 통합으로 관리도 할수 있고, 앱도 쉽게 설치.. 등등 장점이 무진장 많아서 이번에 아이폰에서 갤럭시폰으로 기변을 했는데 만족도가 매우 높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전까지 구닥다리 스마트폰만 사용을 하면서 120hz 화면주사율의 신세계를 경험을 하게 되었는데 여러분들께서도 갤럭시 s20 모델을 구입하셨다면 필자와 같이 화면주사율을 변경해서 그 부드러움을 체험해 보도록 하세요. 그러면 어떻게 설정할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20 120hz 주사율 설정방법 안내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렇게 앱을 직접 터치할수 있는 방법도 있고,  혹은 오른쪽 화면에서 처럼 스크롤을 내려서 톱니바퀴모양을 눌러서 설정안으로 들어가도록 하세요.

 

 

 

▲설정내부로 들어오게 되면 최상단에 연결이라는 항목 아래쪽을 보시면 디스플레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홈화면, 블루라이트필터, 밝기등의 기능을 조절할수 있는데 디스플레이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화면중간에 보시면 부드러운 모션 및 화면 전환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기본값이 일반 화면 재생률 (60hz)라고 되어 있는데 이 메뉴를 한번 터치를 하셔서 높은 화면 재생률 (120hz)로 변경을 하면 정말 신세계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부드러운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점은 이 모드의 경우에는 FHD+해상도에서만 지원된다는걸 기억을 해주기 바라며 쨍하고 선명한 화면(WQHD+)을 선호하는 분들께서는 아직까지는 지원을 못하니 이점을 참고를 해주세요. 필자의 경우에 갤럭시s20 울트라모델인데 모든면에서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아직도 초점을 못잡고 윙윙대는 단점은 있고 여러가지 버그들이 있지만 꾸준히 업데이트해서 버그수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아무튼 오늘 주사율 조절하는 팁을 잘 활용하셔서 부드러운 화면으로 폰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

반응형

댓글()